[365호] 2014년 3월 5일
미술 1. 조형의 세계, 형과 색의 조화
미술 형과 색의 조화를 배웠다. 자연물과 조형물을 알아보고 조화와 균형을 보았다.
색과 빛의 세상 만나기에서 포토샵 기능 가운데 채도와 밝기를 조절하여 색 변화를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금방 그 변화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다음은 명도, 채도, 색상 대비를 직접 색종이로 표현하도록 했다. 공책에 붙일 수 있도록 두 번 접은 사각형에 작은 사각형을 붙인다. 여기까지도 두 시간 가득이었다.
모양을 단순화 시켜서 벽면 만들기를 설명만 하고 집에서 만들어오도록 했다. 꽃을 밖에 나가서 직접 보고 단순화 시키도록 했다.
어제 쓴 일기를 검사를 했다. 알림장과 일기장을 함께 쓰기 때문에 어제 알림장 확인 도장을 찍고 일기장을 보고 별표를 해주었다. 솔직하고 자세히 쓴 일기는 별표를 해준다. 별표 일기장을 누리집에 올려서 나중에 학급문집에 싣는다.
미술 시간은 이렇게 오늘처럼 기본 개념 다지기 두 시간하고 다음 주에 실제 작품 활동 두 시간으로 구성한다. 왜 이런 공부를 하고 어떤 원리가 있는지 알아야 다음 시간 활동 주제와 준비물을 챙길 수 있다.
'2014년도 6학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366-2] [국어, 실과, 사회] 공책 쓰기 익히기와 발표 (4) | 2014.03.08 |
---|---|
[366-1호] 아침 시간과 급식 밥 남기지 않기 (0) | 2014.03.07 |
[364호] 국어 1. 상상의 세계, 드라마의 특징 알기 (0) | 2014.03.06 |
363호] 공부를 왜 하는가? (1) | 2014.03.05 |
362호] 첫 날 있었던 일 (0) | 2014.03.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