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1] 2014.11.14.
국어, 5.언어의 세계, 글쓴이의 의도나 목적 파악하기
국어 읽기다. 훈민정음, 한글에 대한 내용이다. 10월 5일 한글날은 지났다. 시기가 참 아깝다. 다음 단원인 생각과 논리에서는 선거 유세가 나온다. 아이들이 현실과 조금 또는 많이 떨어지는 본문 내용이라서 안타깝다. 내용 기준이면 시기 조절, 주제를 생각한다면 다른 내용이었으면 한다.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는 글인데 찌아찌아족 이야기는 현재 바뀐 부분도 있다. 우리나라에서 파견한 교사도 없어지고 지원도 없다. 그래서 더욱 더 안타깝다.
교과서 물음에 답하고 의도와 목적을 찾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았다. 세종대왕문해상에 대한 글을 읽고 의도와 목적을 찾는다. 한글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지고 있으니 단순히 문제 해결만으로 거치기에는 아깝다.
되도록 중요한 내용은 국민 상식 수준이 되게 외웠으면 한다. 다른 나라에서 가서 외국인과 이야기 할 기회가 있다면 우리 한글에 대한 정보와 기본 지식은 갖추었으면 하는 바람이기 때문이다.
'수업일기(2014도 6학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653] 국어, 글쓴이의 의도와 목적을 파악하여 읽기 (0) | 2014.11.18 |
---|---|
[652]사회, 오세아니아와 남극 (0) | 2014.11.18 |
[650] 국어, 호응관계를 생각하며 글쓰기 (0) | 2014.11.13 |
[649] 미술, 명함 만들기 (0) | 2014.11.12 |
[648] 국어, 호응관계 적절성과 호응하지 않는 까닭 찾기 (0) | 2014.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