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9] 2014.3.25.
사회, 우리나라 산업 구조의 변화
오늘 학습 목표는 산업 구조의 변화에 따라 지역 사람들의 생활 모습의 변화를 알아보는 공부다. ‘변화’라는 낱말이 눈에 띈다. ‘변화’는 무엇이 무엇으로 바뀐다는 뜻이다. 그래서 두 객체가 나와야 한다. 상태도 나와야 한다. 무엇이 어떻게 증가했다, 줄어들었다, 늘어났다, 많아졌다, 적어졌다는 말로 변화를 설명할 줄 알아야 한다.
통계표와 그림그래프 지도를 천연 인쇄했다.
통계표와 그림그래프를 보고 어떤 사실을 알 수 있는지 말할 줄 알아야 한다.
통계표와 그림그래프에는 시대별 수치 변화를 알 수 있다. 몇 년대는 무엇이 많았고, 몇 년대는 무엇이 많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주요한 부분을 별 딱지를 붙인다. 중요도에 따라 1,3,5로 만들어 두었다.
써야할 곳을 글을 쓸 아이, 발표할 아이 따로 시킨다.
오늘은 스스로 발표해 볼 사람이 없냐고 물었다. 네다섯이 나왔다. 발표를 꺼리는 아이까지 나와서 짐직 흐뭇했다. 나와서 말할 수 있는 용기에 큰 손뼉을 쳤다.
'수업일기(2014도 6학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401]국어, 여러 가지 매체에서 조사한 정보를 ‘분류’하여 요약하는 글쓰기 (0) | 2014.03.26 |
---|---|
[400] 교육과정 설명회 학부모 모임 (0) | 2014.03.26 |
[398]사회, 우리 국토의 지형적 특징을 탐구학습 과정으로 탐구해보기 (0) | 2014.03.26 |
[397] 과학 행사, 선택하기 (0) | 2014.03.26 |
[396] 수학, 소수의 나눗셈에서 나머지 알아보기 (0) | 2014.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