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3] 2014.5.14.
체육, 주제 이야기 움직임으로 표현하기
1. 자료준비
주제 이야기 움직임으로 발표할 때 쓰일 자료를 준비했다. 한 모둠씩 발표하고 나서 다른 모둠을 그 모둠을 평가한다. 평가할 때는 두 단어를 쓰도록 한다. 잘한 점과 고칠 점이다. 잘한 점은 더욱 힘차게, 고칠 점은 보충할 수 있도록 한다.
2. 움직임 연습하기
움직임 계획서는 저번 시간에 완성했기 때문에 이번 시간은 연습할 시간을 준다. 동작이 명확하지 않는 것은 뚜렷하게 한다. 세 장면이 이어지도록 만든다.
3. 공개수업
두 번째 시간은 공개 수업이다. 체육관에서 한다. 흰 칠판에 오늘 공부할 내용을 썼다. 주제 표현 요소는 미리 붙여 놓았다. 오늘 만드는 움직임은 요소를 기준으로 만들기 때문에 크게 붙여 놓는다. 다음에 모둠별로 발표할 때 평가하는 방법과 장면을 써 놓았다.
4. 1차 표현하기
첫 번째 발표다. 여섯 모둠이 차례대로 나와서 발표를 한다. 세 장면을 이어서 단상에 올라서 표현한다.
5. 주제 요소별 잘한 점, 고칠 점 평가하기
한 모둠씩 끝날 때마다 잘한 점과 고칠 점을 작은 칠판 써준다. 그것을 보고 발표 모둠을 고쳐서 다시 해야 한다. 여섯 모둠 다 평가하니까 다른 모둠 것을 잘 살펴보아야 한다.
6. 두 모둠씩 발표하기
고칠 시간을 주고 다시 발표할 때는 무대에 두 모둠 씩 올렸다. 서로 견주어 보면서 차이점을 말하도록 했다. 똑같은 장면이지만 움직임에는 차이가 있다. 한눈에 들어왔다. 모두들 열심히 움직이며 노력 했다.
'수업일기(2014도 6학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485] 국어[읽기], 글쓴이가 추구하는 가치를 파악하는 방법 (0) | 2014.05.16 |
---|---|
[484] 수학, 원의 넓이 익힘책과 문제 해결 문제 (0) | 2014.05.15 |
[482] 사회, 경제 성장으로 생긴 사회 문제를 찾고 해결을 위한 노력 (0) | 2014.05.13 |
[481] 수학, 원의 넓이 여러 가지 문제를 풀어 봅시다. (0) | 2014.05.13 |
[480] 국어[읽기], 참여를 바라는 글의 특성을 생각하며 읽기 (0) | 2014.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