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1] 2014.5.20.
사회, 4.세계 속의 우리 경제/무역이 이루어지는 까닭
이번 차시는 직접 나와서 설명 발표하기 방식으로 펼쳤다. 교과서 간추리기를 하고 나서 직접 아이들 앞에 나와서 말하고 질문과 답 하면 된다.
하고 싶은 사람을 손들게 해서 뽑고 모자란 두 사람은 직접 뽑았다. 먼저 빈칸에 답을 먼저 하도록 한다.
발표할 사람은 나와서 그대로 읽거나 부연 설명을 한다. 아직은 대부분을 간추려 읽기만 하고 있다. 이렇게 말하고 질문하는 과정에서 어려운 낱말과 궁금한 점 따위가 나온다. 발표자가 어떻게 설명할지 모르면 모른다고 하면 된다. 그 부분은 내가 설명을 해 준다.
아이들이 모르는 것을 찾는 방법이기도 한다. 내가 나서기보다 아이들 끼리 서로 대할 때 더 편하고 쉽게 말이 나오기 때문에 이런 방법을 자주 쓴다.
'수업일기(2014도 6학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493] 미술, 4.상상과 느낌. 우연적인 기법으로 표현하기 (0) | 2014.05.21 |
---|---|
[492] 사회, 4. 세계 속의 우리 경제. 우리나라 무역의 특징 (0) | 2014.05.20 |
[490]수학, 6.비율그래프, 띠그래프 (0) | 2014.05.20 |
[489]국어[말듣쓰], 5.사실과 관점. 뉴스의 특징 알기 (0) | 2014.05.20 |
[488]실과, 손바느질과 용품 알아보기 (0) | 2014.0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