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2] 2014.5.9.
실과, 음식 만들기 영상 확인하기
1. 영상 확인
영상앨범 프로그램으로 만든 영상을 누리집에 올렸다. 한 사람, 안 한 사람을 확인했다. 왜 못했는지 까닭도 물어보고 오늘 중으로 다 마무리 하도록 했다.
2. 짚어주기
올린 자료를 모두 모아 어제 아침 시간에 모두 보면서 고칠 부분을 찾아주었다.
많이 빠뜨리거나 고쳐야할 부분을 몇 가지 짚었다.
1) 첫 화면에 제목과 만든 날짜와 만든 사람 이름이 빠졌다.
2) 목소리를 넣지 않았거나 잘 들리지 않는다.
3) 움직여야할 화면과 움직이지 않아야할 화면으로 구분해서 하자.
<말이 빠진 영상>
<말이 빠지고, 자막이 음식을 덮은 영상>
<말과 자막이 없는 영상>
3. 짝 지어 주기
1차 통과 아이들은 다섯 명, 다시 해야 할 아이들 열다섯 정도, 다섯 명 정도는 아예 하지 않았다. 하지 못했거나 하는 방법을 아직도 제대로 알지 못해서다.
실과 시간에 이런 아이와 잘하는 아이를 짝을 지어주었다. 끝가지 개인별 작품을 만들어야 한다. 이 프로그램으로 국어 시간 뉴스 만들기와 미술 작품 설명하기 따위로 몇 번 더 쓰이게 된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제대로 익혀두어야 한다.
4. 고치기와 다시 완성
합격(통과)가 되어도 목소리나, 전환 효과, 자막 따위를 한두 가지 더 고칠 게 있다. 그래서 한 번 더 고치도록 해서 마무리를 짓도록 한다. 이 수정한 것도 누리집에 올린다.
'수업일기(2014도 6학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474] 사회, 경제 위기로 나타난 현상과 그것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 (0) | 2014.05.12 |
---|---|
[473]수학, 원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 (0) | 2014.05.11 |
[471]국어, 공식적인 상황의 인사말 하기[영상 촬영] (0) | 2014.05.10 |
[470] 수학, 원의 넓이 어림해보기 (0) | 2014.05.08 |
[469]국어, 공식적인 상황 인사말 (0) | 2014.05.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