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8] 2014.6.23.
국어, 6.타당한 주장. 연설문 발표 2차
두 번째 연설문 발표 날이다. 어제 못한 아이들이 오늘 다 한다. 어제 통과 못한 사람도 포함이다.
친구들이 발표할 때마다 또 평가를 한다. 한 사람씩 한 사람씩 시간과 내용을 보면서 여러 번 하는 아이가 생긴다. 1차, 2차, 3차까지 간다. 시간 모자라는 아이가 늘어난다. 내용이 모자르니까 자꾸 해도 시간을 넘기지 못한다.
몇 번을 되풀이 해도 몇몇은 1분 30초를 넘기지 못했다. 내용을 채우고 조절해야 하는데 그게 쉽지 않아 보인다.
이미 통과한 아이들에게 통과 못한 아이들을 도와주도록 했다. 내용을 풍부히 하도록 도와줘서 모두가 통과할 수 있도록 했다.
결국 두 아이만 남기고 모두 통과되었다. 시간이 모자라거나 실수한 영상을 그대로 누리집에 올려두었다. 글을 고쳐가는 과정을 다시 볼 수 있다. 끝까지 과제를 해결하는 노력과 기다림이 필요하다. 두 아이는 시간이 없어서 기회를 못 주었다. 다음 주 월요일에 다시 하도록 할 것이다.
'수업일기(과목별) >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535] 국어, 뉴스 만들기를 마치고(모둠활동이 힘든 까닭),영상모음 (0) | 2014.06.19 |
---|---|
[529] 국어. 6.타당한 근거[읽기] 118-126 (0) | 2014.06.16 |
[526] 국어[듣말쓰]. 6.타당한 근거. 연설문 발표 1차 (0) | 2014.06.14 |
[524]국어[듣말쓰],6.타당한 근거(110-121)문제와 해결 짜임으로 연설문 내용 정리 방법 (0) | 2014.06.14 |
[519] 국어, 6.타당한 근거. 연설문의 특징 필사하기(114-117) (0) | 2014.0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