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9] 2014.6.2.
국어[듣106], 뉴스 발표 세 번째
아직까지 뉴스 발표를 다 마무리 못하고 이어가고 있다.
저번 시간까지 두 모둠하고, 오늘은 한꺼번에 두 모둠이 했다. 두 모둠이 남았다.
자막 넣는 편집만하면 되는 모둠이 남았다.
갈수록 깨끗한 화면과 안정된 말소리가 돋보인다. 대충 넘기지 않고 끝까지 장단점도 살펴보고 챙겨본다. 이미 한 아이들에게 도움을 받거나 힌트를 얻기도 한다. 동영상 자체를 완성하는 게 목적이 아니니까 내용에 철저해야한 한다. 뉴스의 구성 요소에 다 들어가도록 애를 써야하니까 쉽지 않다. 사람들도 만나야하고 원고도 준비하고, 인터뷰한 내용을 요약 정리해야한다.까다로운 만큼 보람도 클 것이다. 두 모둠은 휴일에 제대로 만나지 못해서 완성하지 못하기도 했다. 내일 또 연기다. 그래도 해야 한다.
1-1) 5모둠 발표하기 전 모둠 소개
1-2) 5모둠 발표 영상
1-3) 5모둠 영상 발표 뒤 소감 말하기
..........................................................................................................................................................
2-1) 6모둠 발표전 모둠 소개
2-2) 6모둠 발표 영상
2-3) 6모둠 발표 뒤 소감 발표와 질문에 답하기
'수업일기(과목별) >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514]국어[읽110-114], 5. 사실과 관점/고유어, 한자어, 외래어, 외국어를 파악하여 글 읽기 (0) | 2014.06.03 |
---|---|
[511]국어[읽기108-109] 5.사실과 관점/고유어, 한자어 외래어, 외국어 알아보기 (0) | 2014.06.02 |
[506] 국어, 뉴스 만들기 발표 2차 (0) | 2014.05.30 |
[505] 국어, 뉴스 만들기 발표 1차 (0) | 2014.05.30 |
[503] 국어[읽기]_5.사실과 관점. 글쓴이의 의도나 목적을 생각하며 글 읽기 (0) | 2014.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