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2] 2014.6.17.
공부 카드 만들기, 시험지 오려붙이기
1. 공부 카드 형식 확인하기
어제 공부 카드를 만들었다. 오늘 몇 개 만들었는지 확인을 해보았다. 하나밖에 만들지 않은 아이도 있다. 그래서 꼭 확인을 해본다. 카드 만들기에만 그치고 묵혀 두면 아무 소용이 없다. 만들어서 써야 제대로 활용해야 한다.
카드 위쪽에 과목과 단원 제목과 쪽수를 넣도록 했다. 문제는 글자를 큼지막하게 쓴다.
2. 시험지 모아보기
오늘은 그동안 건네준 시험을 모아보았습니다. 제대로 챙기지 못한 아이는 구석구석 쑤셔져 있다. 공책과 책가방에 끼여 있기도 하다. 풀어둔 시험지를 모아서 공부 카드에 붙인다.
3. 틀린 문제만 오려서 붙이기
자기가 풀었던 문제 가운데 틀린 것만 잘라서 카드에 붙이도록 한다. 오답 공책인 셈이다. 맞힌 문제는 두 번 보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카드 형식으로 모아서 되풀이 학습이 되도록 한다.
4. 공부 카드 하루에 10문제씩
카드 문제를 하루에 10씩 만들도록 목표를 정해두었다. 그냥 되는대로 만들라고 하면 귀찮아서 만들지 않거나 시킬 때만 맞춰주는 식으로 만드는 아이가 있어서 체계적으로 하루 목표를 정했다. 과목을 여러 가지로 10문제로 한다. 하루 30분 씩 만든 카드를 보면서 답하면서 되풀이해서 익힌다.
'수업일기(2014도 6학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534] 체육+미술, 금주 금연 포스터 (0) | 2014.06.18 |
---|---|
[533] 사회 3-(1) 자연과 더불어 사는 인간(103-104) 환경친화적인 삶의 필요성 (0) | 2014.06.18 |
[531]수학, 7.비례식(106-107), 비례식 성질 알아보기 (0) | 2014.06.16 |
[530] 공부 카드 만들기 (0) | 2014.06.16 |
[529] 국어. 6.타당한 근거[읽기] 118-126 (0) | 2014.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