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3] 2014.6.23
공부카드 활용과 보충하기
1. 친구 카드 돌려보기
공부카드를 하루에 10문제씩 만든다. 과목별로도 골고루 한다. 실과 시간에 실과 문제만 가지고 둘러앉아서 친구들 것을 보기도 했다. 한 시간 만들기를 했는데 집에 두고 왔다는 아이 둘, 한 문제도 안 낸 아이가 둘 생겼다. 모두 둘러보기 때문에 들통이 난다. 친구들이 알 수밖에 없다. 책상을 전체 네모 모양을 만들어서 자기 것을 오른쪽으로 넘긴다. 친구들이 어떤 문제를 냈는지 맞혀본다.
2. 친구 카드에서 문제 뽑기
친구가 낸 문제 가운데 내가 내지 못한 문제는 보고 베껴서 모은다. 재활용 종이를 반씩 두 번 적어서 여덟 칸이 되게 해서 문제와 답을 적도록 한다.
3. 내 카드로 만들기
모은 문제는 틈틈이 공부 카드로 만들어 둔다. 그래서 자기 공부 카드가 늘어난다. 내가 보는 눈과 친구가 보는 눈을 견줄 수 있고 구석구석 챙겨볼 수 있다.
나중에 모두끼리, 친구들끼리 함께 공부하는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모두가 도움이 될 수 있으니 공부카드로 늘 지니고 다니도록 한다.
'수업일기(2014도 6학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545]사회, 3-2.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106-109쪽] (0) | 2014.06.25 |
---|---|
[544] 수학, 7.비례식[120-124] 수학 익힘책 풀이 (0) | 2014.06.24 |
[542] 국어[읽기127-129], 6.타당한 근거,글을 읽고 주장과 근거의 연결 관계 (0) | 2014.06.24 |
[541] 공공칠빵 놀이와 마침 악수 (0) | 2014.06.21 |
[540] 신기한 수학 도형자 (0) | 2014.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