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9] 2014.5.12.

수학, 원의 넓이 구하기


오늘 오후부터 출장이었다. 그래서 오후 수학 시간은 대교다. 다른 선생님이 오시기로 했지만 아이들 스스로 공부해보도록 했다.

우리가 평소에 공부하듯이 해보도록 봉사위원에서 알려주었다. 칠판에 쓸 내용과 자료를 만들어서 교과서에 꽂아주었다. 대교하실 선생님께 아이들끼리 해보도록 봐주시라 부탁해두었다. 틀리거나 하는 부분만 살펴보시라고 했다.

수업 과정도 사진기로 찍도록 남겨두고 왔다.


오후에 와서 사진기를 보니 어떻게 수업을 했는지 담겨 있었다. 오늘 공부한 활동을 칠판에 번호표를 붙이면서 적어 놓는다. 봉사위원 한 사람이 쓰면 된다.


개인별로 풀 시간을 준다. 타이머로 시간을 재어 준다.

 



시간이 끝나면 번호표마다 풀 사람을 사진이름표를 붙여서 시킨다. 사진기를 보니까 풀어서 설명도 하게 했다. 동영상도 찍어두었다.

 

봉사위원이 열심히 봐주었다. 풀면서 책상 사이를 돌아다니며 집중도 시킨다. 기특한 아이들이다. 남은 시간에는 수학 익힘책을 하도록 쪽수도 적어 두었다.

Posted by 참다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