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4] 2014.3.14.

 

칠판 쪽 환경 구성, 내 규칙과 콜버그의 도덕성 6단계

 

 

학급 누리집에 자기 규칙을 한두 가지씩 정하라고 과제를 냈다아침 시간 틈틈이 참아 공책(참다운 나를 가꾸는 공책)에 주제를 한 가지씩 주면 그에 대한 자기 의견을 쓴다엊그제 올해 지켜야할 스스로의 규칙을 정해보았다.

학기 초 자기 소개하면서 바라는 점고칠 점을 살펴봤다개인별 규칙을 정하고 나서 학급 규칙은 천천히 정할 것이다.

 

누리집 게시판에 댓글로 자기 규칙을 달아주라고 했다오늘 마지막으로 점검했고 다 못한 사람은 다 하고 집에 가도록 했다각자 규칙을 자기 사진과 함께 합성해서 넣었다어제 미리 흰 종이만 들고 사진도 찍어 두었다.

 

포토샵에서 글자만 넣어서 하나씩 완성했다개인별 사진을 누리집에 하나씩 올려주고 여러 사진을 한 장으로 모아서 앞 칠판 오른쪽에 붙여 놓을 것이다.


확대


 


어제 봉사위원이 할 일을 토의해서 나온 결과도 게시용으로 함께 만들었다.

 

또 한 가지해마다 세계 지도가 달린 자리에 이번에는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6단계를 붙여 놓을 것이다허승환 선생님의 토닥토닥 심성놀이 책에서 참고 했다글자로만 된 자료라서 내 참다리 캐릭터로 만들어 보았다.참돌이이라 이름 지었다. ‘참순이는 나중에 탄생할 것이다.숨겨둔다.^^

 

 

    여섯 단계 도덕성 발달에 맞춰 살아가봐야겠다올해 학급살이에 호흡이 맞을 것 같다참나 공책과 함께 단계별로 마음을 키워나가야겠다. ‘마음 키우기란 주제어가 뚜렷하게 떠오른다.

 

아래아 한글로 A4 한 장에 한 장씩 담았다. 게시용이지만 여섯 장을 모아 찍기 해서 한 장으로 나눠줘도 된다우리 반은 참나 공책에 잘라 붙이면서 그 밑에 자기 경험도 써보게 해봐야겠다.

Posted by 참다리
,